CNU
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2020학년도 전기(2021.2월 졸업) 석·박사 학위청구논문심사 접수 안내
2020학년도 전기(2021.2월 졸업) 석·박사 학위청구논문심사 접수 안내
분류 대학원 작성자 학과사무실
조회수 1109 등록일 2020.09.21

[대학원] 2020학년도 전기(2021.2월 졸업·박사 학위청구논문심사 접수 안내

 

※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 착용 필수 및 건물 출입 시 QR코드 인식하여야 하므로 사전에 CNU앱 설치 바람


1. 접수기간 : 2020. 10. 5(월) ~ 10. 12(월) 18:00까지 기간 엄수하여 접수

학생이 직접 차세대통합시스템을 통하여 논문접수 신청 등록 후 학과사무실에 서류 제출

  **박사과정의 경우 학술지게재 의무조건 연구실적(SCI(E)논문) 등록 후 서류 제출 (붙임6 참고)


※ 입력경로 안내 충남대학교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대학원논문심사

▶ 1논문연구계획서등록(저장), 2논문심사신청(논문신청접수)

(통합정보시스템(학생포털) : ID:학번, Password: 주민번호뒷 7자리)

▶ 학술지의무조건 연구실적 입력 : 통합정보시스템-연구실적,경력-연구실적-연구실적등록

                                       출력 : 통합정보시스템-연구실적,경력-경력관리-포트폴리오

 

2. 접수장소 : 약대 305호 학과사무실 대학원담당

    

3. 논문 제출자 학과 제출 서류  

1) 학위청구논문 심사요청서 및 추천서(붙임 2) 

2) 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 신청서(붙임 2) 

3) 논문계획승인서(박사만 해당이며, 기제출자는 미제출) (붙임 2) 

4) 학술지 논문게재 확인서(박사만 해당) (붙임 2) 

5)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제청서(붙임 2) - 지도교수님과 상의해서 작성(계좌번호는 외부위원만 작성

6) 연구윤리준수확인서(붙임 2)

7) 서약서(붙임 2)

8) 논문 표절검사결과확인서(붙임 2)-최종논문심사 후 제출 

9) 지도교수 추천의견서(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 경과자만 제출)

10) 외부심사위원 미충족 승인요청서(박사 해당자 다른 학과 또는 외부심사위원 2인 이상 위촉이 불가능한 자만 제출

  *변경된 규정(외부심사위원 1인 이상 위촉)은 2018학년도 입학자부터 적용

11) 청구논문(초록 1부 제출, 논문심사본은 공개발표 10일 전까지 심사위원께 직접 전달)

12) 논문제출자격확인용 증빙자료

① 석사학위 학회 초록집 사본(표지발표초록 부분또는 논문별쇄본 1.

(기준학회 초록집 또는 재단등재 후보지 이상의 논문집에 한 편 이상 게재 또는 게재 수락서를 받아야 함.)

② 박사학위 논문별쇄본 1.

(기준: SCI(E) 논문집에 한 편 이상 게재 또는 게재 수락서를 받아야 함) 

③ 석박사통합과정의 학위 논문별쇄본 2부.

(기준재단 등재 후보지 이상의 논문집 및 SCI(E) 논문집에 각각 한 편 이상 게재 또는 게재 수락서를 받아야 함) 

13) 학술지게재 의무조건 이행자(대학원생 경력 포트폴리오) (붙임6참조)

 

** 상기 논문은 다음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① 논문제출자가 제 저자 

② 원칙적으로 지도교수가 교신저자단 학연과정의 대학원 학생 또는 외국대학으로의 교환 대학원 학생일 경우 지도교수가 공저자일 때도 예외적으로 인정함 

③ 투고 논문에서 논문제출자의 주소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이어야 함(이 항목은 20093월 입학생과 통합과정 5학기 대학원생부터 적용한다).  

13) 연구윤리 이수증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에서 수강 후 출력 

14) 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 최종논문 심사 시 심사위원에게 표절검사결과보고서 제출 후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들어간 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서식5)를 제출  

※ 위 13, 14 서류는 12월 4(금)까지 학과사무실(대학원담당)로 제출  

연구윤리 이수증 및 표절검사확인서 제출 방법: (붙임 3,4,5) 참조

 

4. 심사료납부

심사료 납부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 : 2020. 10. 21(수) ~ 10. 23(금)가상계좌를 통한 납부

납부시간 오전 9:00~오후6:00까지

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이므로본 고지서로 은행에서 납부 할 수는 없음

- 추가납부기간이 없으므로 일정 유의(미납부시 접수 자동 취소), 논문심사료 납부 후 반환 불가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 각 학생 개별 포털사이트(통합정보시스템)에서만 교부 및 출력 가능 

- ID(학번), PW(주민번호 뒷7자리로그인 왼쪽하단 "대학원논문심사클릭 - "논문심사료고지서클릭 후 출력  

납부장소

: 논문심사료 고지서에서 가상계좌 확인 후 인터넷뱅킹 및 무통장 입금하여야 함(무통장입금시 본인 실명으로 이체하여야 하며납부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으로만 사용 

납부절차  

포털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왼쪽상단(통합정보시스템) - 왼쪽하단(대학원논문심사) - 논문심사료고지서 출력 가상계좌번호 확인 후 인터넷뱅킹 및 무통장 입금 

논문심사료 석사과정 100,000박사과정 300,000

 

5.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자격  

. 2007학번 이전 학번 

1) 석사학위과정 : 기 수료생 또는 2021학년도 2학기말까지 수료 가능한자로서 외국어 및 전공시험에 합격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 

2) 박사학위과정 : 2003학번 이전 학번은 6학기 이상 등록을 마치고 (2004학번 이후 학번은 4학기 이상) 수료하였거나 2021학년도 2학기말까지 수료가능한자로서 외국어 및 전공시험에 합격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 

 

. 2008학번 이후 학번

1) 석사학위과정 : 기 수료생 또는 2021학년도 2학기말까지 수료 가능한자로서 다음 조건을 충족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 

○ 공인된 외국어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강좌이수 조건 만족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

○ 학술지 게재 의무 조건 이행

○ 연구윤리교과목 이수(2016학번 이후 학번)

2) 박사학위과정 : 기 수료생 또는 2021학년도 2학기말까지 수료 가능한자로서 다음 조건을 충족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하며, 2006학번 이상의 석박사통합과정의 학생은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 공인된 외국어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강좌이수 조건 만족

○ 논문지도위원회에서 논문계획 승인 완료

○ 논문심사위원 제청시 논문지도위원()을 포함할 수도 있음 (논문지도위원 변경 필요시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변경) 

○ 학술지 게재 의무 조건 이행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 

○ 연구윤리교과목 이수(2016학번 이후 학번)  

 

청구논문 제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석사학위과정 수료 후 5년 이내(2016년 2월 이후 수료자부터 가능) 

박사학위과정 수료 후 7년 이내(2014년 2월 이후 수료자부터 가능)

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 경과자는 대학원학사운영규정 제42조에 의거 지도교수추천 의견서(서식7)를 첨부하여 제출함 

 

접수 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고 바라며접수기간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