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KOREAN

COLLEGE OF PHARMACY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장 김 상겸

1979년에 설립된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은 “지역보건·의료산업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겸비한 글로벌 창의 약사 인력의 양성”이라는 교육미션에 입각하여 충청권 약학 분야의 거점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2021년과 2022년에 QS세계대학 약학분야 평가에서 국립대학 1위 그리고 충남대학교 학문분야 평가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약학대학은 우수한 학생들과 교수들의 뛰어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부가 지원하는 4단계 BK21사업인 “D4기반혁신신약개발 스마트미래인재양성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단연구과제인 기초연구실(2017년 및 2021년 선정) 및 융합연구 분야 선도연구센터(CRC, 2022 선정)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교육기관으로 국가 과학발전과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 학제가 4년제에서 2+4를 거쳐 통합 6년제로 전환되면서 2023년에 처음으로 전체 6개 학년이 완성되었습니다. 약학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6년제 전문약사 배출을 위한 교과과정의 혁신, 시설투자, 담당 교수진의 확보, 대학원 약무임상학약학과의 운영 등에 대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은 화합과 배려의 전통으로 앞으로도 재학생들과 동문 모두 한 마음이 되어, 지금까지의 학문적 전통과 우수한 교수진의 연구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국가 과학 기술과 제약 산업의 발전 및 밝고 건강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약사 인력을 배출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