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KOREAN

COLLEGE OF PHARMACY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장 송 규 용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은 1979년에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질 수 있는 유능한 전문약사의 양성, 신약 개발 담당 및 제약 생산 약사 양성, 보건의료 분야의 약사 배출, 첨단 생명 과학 분야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충남권 약학 분야의 거점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우리 약학대학은 우수한 학생들과 교수들의 뛰어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부에서 지원중인 BK21 플러스 사업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융합형 창의 인재 양성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공계 대학중점연구소 사업으로 “심혈관계 질환 치료제 개발 기반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CK-1 사업 “충청권 융합생명의약 사업단”의 참여 및 “특성화 우수학과”로 선정되어 학부 교육의 선도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학부생 교육의 내실화 및 많은 외국 유학생들이 학부 및 대학원 과정에 진학함으로써 미래의 글로벌 첨단 약학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약학대학은 2015년, 2016년 연속으로 QS 세계대학 약학 분야 평가에서 국내 거점 대학교 중 유일하게 100위 권대에 진입함으로써 세계 속의 약학대학으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약학대학 학제가 4년제에서 6년제로 전환되면서 약학대학의 학과 정원도 50명으로 증원되었고 또한 약무임상약학과 실습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6년제 전문약사 배출을 위한 교과과정의 혁신, 시설투자, 담당 교수진의 확보, 대학원 약무임상학약학과의 운영 등에 대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은 앞으로도 재학생들과 동문 모두 한 마음이 되어, 지금까지의 학문적 전통과 우수한 교수진의 연구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국가 과학 기술과 제약 산업의 발전 및 밝고 건강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약사 인력을 배출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