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동아리소개

  • 팜스 사진
    팜스

    약학을 의미하는 단어인 PHARMS는 충남대학교 약대생들로 이루어진 밴드 동아리로, 1979년도에 충남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창단되었습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팜스 출신의 많은 선배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 활동하고 계십니다.
    팜스의 대표적인 행사들은 3월의 신입생 환영회 공연, 5월의 하계 엠티, 전국 약대생 축제에서의 공연, 9월의 정기공연 등이 있습니다.
    공연을 진행하면서 음악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엠티 및 각종 모임을 통해서 동아리원들 간의 친목을 다집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OB 선배님 들의 약국 방문을 통해서 선후배 간에도 돈독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악기도 다루면서 즐거운 약대 생활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열린소리 사진
    열린소리

    열린소리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생들로 이루어진 민중가요 노래패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89학번 선배님들의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 34기에 이르기까지 30여 년의 시간 동안 충남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해온 동아리입니다.
    저희 열린소리는 민중가요를 노래하는 동아리이지만, 민중가요뿐만 아니라 통기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장르도 더불어 연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동아리는 노래와 악기 연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매년 9월의 정기공연을 비롯하여 3월 신입생 환영회, 5월 엠티, 하계 엠티, 동계 엠티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약대 생활과 더불어 악기도 배워보고 친목활동을 하고 싶으신 새내기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몸살 사진
    몸살

    안녕하세요? "몸짓살풀이"입니다.
    “몸살”은 몸짓 살풀이의 줄임말로 예전 민중가요에 맞춰 몸짓을 하는 약대의 3대 공연 동아리중 하나입니다.
    문화선동의 몸짓을 문선이라 일컬으며 우리 몸살 또한 전통을 이어 문선을 춰왔습니다.
    하지만 시대에 맞게 단순히 문선만 추는 것이 아니고, 다양하고 재밌는 공연을 만들어가며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동아리 몸살은 9월의 정기공연을 중심으로 신환회, 총 MT 등의 행사를 함께 합니다.
    이렇게 큰 행사 이외에도 마음 맞는 동아리원들끼리 여러 문화생활을 즐기며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신나고 활기찬 약대생활을 몸살과 함께하세요!

  • 생약 사진
    생약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술동아리 생약연구회 입니다.
    학술 동아리라 생각해서 딱딱한 분위기와 학구적인 열정만 있는 동아리라 생각할 수 있지만 선후배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동기들과 끈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생약연구회는 충남대 약학대학 학생들을 한자리에 모아 추억을 쌓으실 수 있게끔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약대 교과목에 있는 생약학을 기본 바탕으로 매년 생약으로 약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생약의 약리작용과 임상 반응을 토의해가며 약주를 선택, 제조하고 만듭니다.
    전국 약대생 축제(전약제)에서 충남대 약대를 대표하여 부스 운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약연구회에서는 수도권에서만 이뤄졌던 대학가 일일호프를 매년 주요 행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약연구회는 교외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하는 동아리입니다.
    여행, 놀이공원, 봄 소풍, MT, 선후배 대면식 등 함께하는 문화생활을 동아리 안에서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약연구회는 다양한 활동으로 선후배 간 하나 되는 가족 같은 분위기로 이루어져 있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훈훈한 동아리입니다.

  • 팜베이스(PHARMBASE) 사진
    팜베이스(PHARMBASE)

    충남대 동문 야구단 팜베이스(PHARMBASE)입니다. 2010년에 창단된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야구동아리로서 매주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선후배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간의 연습 이외에도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함께 훈련도 하기에 많은 점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충남대학교 야구리그와 졸업하신 선배님들이 활동하시는 사회인야구에도 참여하고 있어 연습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경기도 하고 있습니다.

  • PIFA 사진
    PIFA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축구동아리 PIFA 입니다. 대학생활을 중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운동을 통하여 해소하고 선후배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동아리 입니다.
    매주 자체적으로 풋살을 진행하며 전국 약학대학 축구리그와 중부지부 체육대회 참가를 통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실력에 상관없이 축구에 관심이 있으시면 PIFA와 함께 건강하고 열정적인 대학생활을 만들어 보아요

  • 웨스트식스 사진
    웨스트식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의 농구동아리 웨스트식스입니다.
    웨스트식스는 농구를 통한 친목 도모와 체력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동아리로, 농구에 대한 관심과 좋아하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든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연습과 충남대의 다른 농구동아리 또는 타 대학과의 교류전 등을 통해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고, 전국약학대학 체육대회나 대학리그, 중부지구체육대회 등에 참가하여 좋은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지난 전국약학대학 체육대회에서는 학교를 대표해 참가하여 준우승을 거두는 등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졸업생 선배님들과의 교류전과 농구이외의 동아리 친목 활동 등을 통해서 다양한 관계를 쌓을수도 있습니다.
    웨스트식스와 함께 좋은 추억과 재미난 경험을 쌓아보아요.

  • 약지 사진
    약지

    다양한 시선, 다양한 색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교지편집동아리 약지입니다.
    약대 생활을 하면서 겪은 추억들을 되새기고, 궁금한 사항들을 대신 전달해주며,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부분도 함께 아우르는 약대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글쓰기가 처음이어도 괜찮아요, 글쓰기에 소질이 없어도 괜찮아요.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음 하나면 충분합니다.
    징검다리의 하나의 돌로 남고 싶으신 분!
    모두 환영합니다.

  • 약손 사진
    약손

    충남대 약학대학 봉사동아리 ‘약손(YAKSON)’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차별 없는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유의 손길을 내밉니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와 대한민국 국경 없는 약사회와 함께합니다.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거나 혹은 용기가 없었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약손’은 남을 돕고 싶다는 따뜻한 마음을 갖은 사람,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약손 사진
    달려달려

    안녕하세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자전거 동아리 달려달려 입니다.
    저희 2021년에 신설된 동아리로 달려달려는 수의과대학 자전거 동아리(VEDAL)와 연합하여 활동하는 유일한 동아리입니다.
    봄에 벚꽃 구경을 시작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라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라이딩을 통해 운동 효과도 누리고 약대 선후배나 수의대 학생들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대전의 무료 자전거인 타슈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전거가 없어도 부담없이 활동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통해 건강도 기르고 여러 학우들과 친해질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는 달려달려에서 약대 생활을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 약손 사진
    포도원

    안녕하세요! 저희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기독교 동아리 포도원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주 안에서 모이기 위해 탄생한 동아리로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제목을 나누기도 하며 함께 교제하면서 성장하기 위한 동아리입니다.
    의무적인 활동은 없고, 단톡방에 올라오는 말씀을 각자 자유롭게 묵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크리스찬이시거나 크리스찬은 아니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 모두모두 환영합니다!!!
    상시모집이기에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