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동아리소개

  • 팜스 사진
    팜스

    약학을 의미하는 단어인 PHARMS는 충남대학교 약대생들로 이루어진 밴드로, 1979년도에 창단되었으며 1985년 1회 정기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하는 공연은 학부생(3~6학년)과 OB(대학원생, 사회인)선배님이 함께 하여 친목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정기공연은 매년 9월달에 하고 있습니다. 정기공연 외에도 3월달에 신입생들을 위한 동아리 환영회를 가지고 있으며, 추가적인 공연도 하고싶다면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 열린소리 사진
    열린소리

    열린소리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생들로 이루어진 민중가요 노래패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89학번 선배님들의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 23기에 이르기까지 20여년의 시간동안 충남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해온 동아리입니다.
    저희 열린소리는 민중가요를 노래하는 동아리이지만, 민중가요뿐만 아니라 통기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장르도 더불어 연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동아리는 노래와 악기연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매년 9월의 정기공연을 비롯하여 3월 신입생환영 공연, 5월 엠티, 하계엠티, 동계엠티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약대생활과 더불어 악기도 배워보고 친목활동을 하고 싶으신 새내기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몸살 사진
    몸살

    안녕하세요? "몸짓살풀이"입니다.
    “몸살”은 몸짓 살풀이의 줄임말로 예전 민중가요에 맞춰 몸짓을 하는 약대의 3대 공연 동아리중 하나입니다.
    문화선동의 몸짓을 문선이라 일컬으며 우리 몸살 또한 전통을 이어 문선을 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에 맞게 우리 동아리도 단순히 문선만 추는 것이 아니고, 다양하고 재밌는 공연을 곁들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현재 전국 약대내 에서 유일하게 현존하는 문선패로써, 매년 전국 약대생들이 모이는 전약협 출범식에도 참여해 공연을 합니다.

  • 생약 사진
    생약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술동아리 생약연구회입니다.
    학술동이리라 생각해서 딱딱한분위기와 학구적인열정만 있는 동아리라생각할수 있지만 분야만 학술동이리일뿐 약대내 동아리중에서도 친목도강하고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을가진 동아리중 하나입니다
    약대 교과목에있는 생약학을 기본바탕으로 매년 생약으로 약주를 만들고있습니다.
    생약의 약리작용과 임상반응을 토의해가며 약주를 선택. 제조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약주를바탕으로 교내축제기간에 “약주마차”라는 주점행사를 약대대표로 합니다
    또한 생약연구회는 교외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하는 동아리입니다
    영화관람, 볼링, 스케이트, 놀이공원소풍 등 빡빡한 시험 때문에 즐기지 못했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약연구회는 다양한 활동으로 선후배간 하나되는 가족 같은 분위기로 이루어져있고. 개인시간 뺏기는거 없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훈훈한 동아리입니다.

  • 팜베이스(PHARMBASE) 사진
    팜베이스(PHARMBASE)

    충남대 동문 야구단 팜베이스(PHARMBASE)입니다. 2010년에 창단된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야구동아리로서 매주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선후배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간의 연습 이외에도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함께 훈련도 하기에 많은 점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충남대학교 야구리그와 졸업하신 선배님들이 활동하시는 사회인야구에도 참여하고 있어 연습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경기도 하고 있습니다.

  • PIFA 사진
    PIFA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축구동아리 PIFA 입니다. 대학생활을 중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운동을 통하여 해소하고 선후배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동아리 입니다. 전국 약학대학 축구리그와 중부지부 체육대회 참가를 통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PIFA와 함께 건강하고 열정적인 대학생활을 만들어 보아요.

  • 웨스트식스 사진
    웨스트식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의 농구동아리 웨스트식스입니다. 농구를 잘 못해도 농구를 좋아하는 마음만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라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웨스트식스는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개인기량발전과 팀 조직력 향상을 목표로 하며 연습 외에도 같이 교외 활동을 하는 등 친목 또한 도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국약대체육대회, 중부지구체육대회의 농구대회에 참가하여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웃음이 끊이질 않는 즐거운 연습, 땀 흘리며 쌓여가는 선후배간의 우정, 스트레스 해소와 늘어가는 체력까지,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웨스트식스와 함께 활기찬 약대생활을 해보아요.

  • 틀 사진

    사진동아리 ‘틀’은 2015년부터 시작된 신생동아리입니다.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좋은 카메라가 아닌 좋은 마음과 시각입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 카메라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우리 ‘틀’은 좋은 사진을 함께 찍기 위한 여행과 만남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 사진전과 약학대학 내에 걸려있는 멋진 사진들로 앵글을 통한 아름다운 세계를 학우들과 공유합니다.
    약대생활의 추억을 남길 수 있고, 평생 함께할 취미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 어쩌면 평생 두고두고 볼 자신의 인생 사진을 남길 수도 있는 곳! 앵글을 통해 자신만의 감각을 키우고 예술적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약지 사진
    약지

    다양한 시선, 다양한 색깔,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교지편집동아리 약지입니다.
    약대 생활을 하면서 겪은 추억들을 되새기고, 궁금한 사항들을 대신 전달해주며,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부분도 함께 아우르는 약대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글쓰기가 처음이어도 괜찮아요, 글쓰기에 소질이 없어도 괜찮아요.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음 하나면 충분합니다.
    징검다리의 하나의 돌로 남고 싶으신 분!
    모두 환영합니다.

  • 약손 사진
    약손

    충남대 약학대학 봉사동아리 ‘약손(YAKSON)’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차별 없는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유의 손길을 내밉니다.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와 대한민국 국경 없는 약사회와 함께합니다.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거나 혹은 용기가 없었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약손’은 남을 돕고 싶다는 따뜻한 마음을 갖은 사람, 바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